그간 홈쇼핑 시장은 성장세가 꺾였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TV 시청자 수가 줄고 온라인 쇼핑이 가파르게 성장해서다. 하지만 요즘 ‘위기론’은 다시 쏙 들어갔다. 시장 규모가 불과 4년 사이 78배 이상 커지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로 떠오른 ‘T(티)커머스’의 등장 때문이다.
T커머스는 TV와 Commerce(상업)을 합친 단어다.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이 결합된 데이터 홈쇼핑이라고도 부른다. TV를 보며 쇼핑을 하는 점은 TV홈쇼핑과 비슷하지만, 생방송을 보며 전화나 모바일로 상품을 주문하는 기존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
비즈한국(2018.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