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이용약관

HOME 기타메뉴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엠씨엔협회(이하 ‘협회’)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운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당 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이하 ‘전면’)에 게시합니다.

2. 당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 전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대해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될 것입니다.

5.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정보 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저작권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3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협회 회원사 및 등록 크리에이터

2. 협회 회원사 : 협회에서 정한 소정의 기준에 의해 가입한 회사로 가입비와 연회비를 납부한 회사

3. 등록 크리에이터 : 협회에서 정한 소정의 기준에 의해 등록한 크리에이터

4.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또는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당 사이트의 회원사 가입 및 크리에이터 등록 서비스를 통해 이용신청이 가능하며,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5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당 사이트의 회원사 가입 서비스, 크리에이터 등록 서비스를 통해 협회가 요구하는 신상정보를 제공하며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2.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협회의 설립 취지 및 운영 방향성과 이용자의 사업 방향성이 다를 경우

- 협회가 요구하는 신상정보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실제와 다른 경우

- 기타 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직접 협회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협회는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제 9조에서 규정한 서비스 중지 및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기타 이용계약의 해지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재계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7조 (정보의 제공)

1. 협회는 이용자가 필요하다고 요청한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뉴스레터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2. 협회는 사이트 내 전용 게시판를 통해 회원사 및 등록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정보를 공개하며, 이를 통해 회원사 및 등록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

3. 협회는 사이트 내 전용 게시판을 통해, 산업 관련 수치자료나 정책·행사·교육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3.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정보 제공을 위해 외부 기관의 정보를 구매해야할 경우 이용자의 허가를 받아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를 협회의 허가 없이 외부 기관에 무단 공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제 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협회가 게시한 당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협회에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원저작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그 출처를 명시하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직접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제목 또는 본문에 별도의 표시가 없을 경우 해당 저작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협회 소유의 콘텐츠에 대하여 제3자가 허락 없이 사용 또는 인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중지 및 이용 제한)

1. 협회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보수, 서비스 개편 등으로 인한 일시적 사이트 폐쇄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 이용신청 시 허위로 내용을 기재하여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4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0조 (손해배상)

1.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협회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손해배상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협회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용자는 협회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1조 (면책)

1. 천재지변, 비상사태, 전문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협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협회는 그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하는 경우, 협회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분쟁의 해결)

1. 협회와 이용자는 협회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의 관할법원은 협회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4원 25일부터 시행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