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미디어 키워드는? #유튜버 #BTS #소확행

/사진=연합뉴스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어느새 끝자락으로 들어서고 있다. 그렇다면 올해 미디어 분야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는 무엇이었을까? ‘먹방’을 소재로 한 방송 콘텐츠들이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1인미디어, MCN, 유튜버 등 생활 속 취미나 관심사를 연계한 미디어 매체들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또한 ‘소확행’, ‘혼밥’, ‘혼영’으로 대변되는 개인중심 생활패턴이 유행하고, 1인 1매체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한 한 해이기도 하다.

 

파이낸셜뉴스(2018.12.03)

http://www.fnnews.com/news/201812030928416555?fbclid=IwAR3x8i9b_AJKLG7tinmPhV3mokYlgIt6yLM3MMQoicDUzbufmL7d4Stbrn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