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회원사가 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MCN협회는 크리에이터와 MCN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위해 힘쓰기 위해 세워진 협회입니다.

회원사분들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진행, 행사기획, 정보교류를 위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협회와 협력할 다양한 계층의 학계, 민관 기관과 함께 시장선도에 필요한 자료조사,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을 통해 다양한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사로서 각종 교류 및 권리보호와 산업육성에 대한 전반적인 협력을 도모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인의 경우 개인사업자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가입 대상이지만 학생, 미성년자, 일반 개인들은 가입 대상이 아닙니다.

추후 개인회원 가입에 대한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MCN협회 회원사가 되기 위한 특별한 자격이 있나요?
MCN 산업은 신생산업군으로 기존의 산업군과는 달리 현재진행형으로 만들어져가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회원사로서의 특별한 자격요건은 없으며, 향후 다양한 회원협력을 도모하고자 열린 구조를 지향합니다. 다만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일반회원과 플랫폼, 학계, 기관 등 MCN 산업과 함께 협력할 주체들이 가입할 수 있는 특별회원으로 구성 됩니다.

각 회원사들은 회장과 이사, 일반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위별 로 회비와 의결권한 등에 있어서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장과 이사들의 역할과 의무, 또는 혜택은 무엇인가요?
여느 협회와 마찬가지로 회장과 이사들은 협회의 각종 사업과 결정에 대한 의결권을 가지며 최우선 사업 진행 보고와 참여 혜택을 부여 받습니다.

물론 무보수 명예직인 관계로 별도의 혜택보다 특별회비 납부 등의 의무가 부과되며 더 많은 역할을 해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MCN협회가 향후 진행할 교육 사업, 전시 행사, 크리에이터 창·취업 연결, 해외 공동 진출, 해외 연수 등의 사업 기회에서 좀 더 우선적인 역할과 혜택을 부여 받으며 그만큼의 책임과 권한을 갖게 됩니다.

4. MCN협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제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MCN사무국은  MCN 선순환 생태계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활동에 열려 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사무국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contact@kmcn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