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TypeFile NameSize

pdf
201603_연구보고서_국내외 Mcn산업 동향 및 기업 실태 조사 보고서_한국전파진흥협회24.6M

zip
201607_k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_발표자료 통합_김원동 외 7명137.3M

pdf
201608_연구보고서_building a Successful Digital Video Business_bloomberg Media1.2M

pdf
201608_연구보고서_e- 마케터 보고서 <소셜미디어 광고 & 마케팅 트렌드>_marketo1.1M

pdf
201608_mcn세미나_웹오리지널 포맷 및 릴리즈 사례_김태옥(네이버tv캐스트)2M

pdf
201608_mcn세미나_oksusu Originals_신홍식(sk Broadband)2.3M

pdf
201609_2016 Bcww, Mcn세미나_비디오커머스_최인석 대표(레페리)9.5M

pdf
201608_mcn세미나_original_조용신 교수(강원대학교 과학교육학부)243.8k

pdf
201701_연구보고서_2017년 미디어트렌드보고서_메조미디어3.7M

pdf
201611_연구보고서_멀티채널네트워크(mcn) 시장 동향_ 김윤화 부연구의원(ict통계정부연구실)353.1k

pdf
201612_연구보고서_2016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_한국콘텐츠진흥원7.1M

pdf
201612_연구보고서_ict 융합시대의 영상 콘텐츠 전략_콘텐츠진흥원3.8M

pdf
201701_포럼자료집_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2016년 결산과 2017년 전망_한국콘텐츠진흥원14.7M

pdf
201703_봄 세미나_비디오 라이브 시대, 미디어 환경 변화와 콘텐츠 비즈니스_송민정 교수(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2.7M

pdf
201707_방송영상콘텐츠산업 현안세미나_mcn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전략_박성조 대표(글랜스tv)2.9M

pdf
201707_방송영상콘텐츠산업 현안세미나_해외진출 사례로 본 베트남 시장의 가능성_김성운 이사(acetak)1.9M

pdf
201708_kocca-mcna <넥스트콘텐츠 세미나>_취재기_월간홈쇼핑3.4M

pdf
201708_bcww 2017뉴미디어(mcn)세미나_엇갈린 길_조영신 교수(강원대학교 과학교육학부)479k

pdf
201708_bcww 2017뉴미디어(mcn)세미나_me-media Trend What is Next?_김건우 대표(미디어자몽)5.3M

pdf
201709_연구보고서_공정경쟁 가이드라인(전문)_한국엠씨엔협회192.2k

pdf
201710_방송협회 기고문_오리지널 콘텐츠, 차세대 미디어 시장의 핵심_방송협회_유진희 사무국장(한국엠씨엔협회)894.2k

pdf
201711_kocca기고문_콘텐츠 슈퍼 파워 '키즈(kids)', 그들의 마음을 잡아라!_유진희 사무국장(한국엠씨엔협회)7.8M

pdf
201712_연구보고서_공정경쟁 가이드라인(요약)_한국엠씨엔협회1.3M

pdf
201801_연구보고서_mcn 브랜디드 콘텐츠의 광고효과 분석_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5M

pdf
201801_연구보고서_2017 인플루언서마케팅 보고서_오드엠4.6M

pdf
201709_연구보고서_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_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1.6M

pdf
201712_연구보고서_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저널 제 29호_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1.5M

pdf
201803_kmcna 봄세미나_브랜디드 콘텐츠 효과_최세정 교수(고려대 미디어학부)1.1M

pdf
201803_kmcna 봄세미나_mcn2.0_비즈니스 시야 확장_임성희 본부장(아이리버)2.1M

pptx
201806_미디어커머스세미나_빅데이터 딥러닝 기술활용 스마트 T-커머스 서비스_김덕중 본부장(w쇼핑)3.2M

pdf
201806_미디어커머스세미나_cj Enm 미디어 커머스 방향과 전략_김도한 상무(cj오쇼핑)1.5M

pdf
201804_연구보고서_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 이용 행태 분석_이선희 연구원(ict통계정보연구실)1.1M

pdf
201805_연구보고서_개인미디어콘텐츠 육성방안 연구_한국체육관광부3.9M

pdf
201803_연구보고서_유료방송 서비스 가입 추세 분석_신지형 부연구의원(ict통계분석센터)1.1M

pdf
201806_미디어커머스세미나_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한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미래_ 최인석 대표(레페리)7.9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차세대 글로벌 ‘한국언니키즈들’의 탄생을 꿈꾸며_문소현(크리에이터 ‘한국언니’)1.3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에게 전하는 ‘소프’의 이야기_박준하(크리에이터 '소프')943.7k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크리에이터로 창업하기 위한필요조건_남석현 대표(파이브세컨즈)2.7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크리에이터’를 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_김태용(크리에이터 '태용)446.3k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2018 Mcn 산업 동향_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2.7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통합본_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20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21세기 신부족시대 부족장 ‘크리에이터(creator)_김해원 교수(이화여대)2.7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2018 Vidcon U.s. 참관기_유진희 사무국장(한국엠씨엔협회)8.5M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Mcn 크리에이터의 세계, 그리고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대한 단상_배진아 교수(공주대)209.3k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뷰티 크리에이터로 산다는 것,리사의 이야기_김현정(크리에이터 '리사')939.1k

pdf
201808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 진짜’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조건_장주영 (크리에이터 ‘짱기자’)390.7k

pdf
201808_방송트렌드&인사이트_오디오 플랫폼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_한국콘텐츠진흥원10.1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혁신과 Mcn_고찬수(kbs Mcn사업팀장)1.5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mcn의 영향력과 사회적 책임_금준경(미디어오늘 기자)829k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대한민국 키즈 콘텐츠의 시장환경과 캐리소프트가 꿈꾸는 미래_박창신(캐리소프트 대표)1.1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디지털 한류의 주역, Mcn 콘텐츠_권병민(트레져헌터 이사)14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새로운 세상에서 발견한 콘텐츠의 힘, 그리고 팬_이동건(크리에이터 'korean Studio')1.2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유튜브로 인심(人心) 잡고 Mcn으로 돈 버는 시대_곽규태(순천향대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교수))4.1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일본 최대의 Mcn회사 Uuum_김소라(한국엠씨엔협회 매니저)4M

pdf
201809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_통합본 2호_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14M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1)_미디어책무성과 자율규제_황용석,유경한,김세환192.8k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2)_콘텐츠 자율규제에 대한 크리에이터 Fgi_황용석,유경한,김세환242.2k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3)_영상 콘텐츠 전성시대 우리의 역할_김종후(크리에이터 '후랭이')1.6M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4)_해외 Mcn 및 인터넷 1인 방송 콘텐츠 규제 체계_황용석,유경한,김세환1.1M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5)_엄마 키즈크리에이터 '애니한'이 생각하는 자율규제_김영미(크리에이터'애니한')4.2M

pdf
201811_스낵미디어 산업 동향 웹진(6)_합통합본 3호_한국엠씨엔협회7.1M

pdf
201811_2018 하반기 산업동향_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991.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