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협력으로 1인 미디어 시장 진출 가속화

중국과 최초로 추진한 이번 캠프는 급성장하는 중국 1인 미디어(왕홍) 시장 개척을 위해 북경 주요 방송제작 교육기관 중 하나인 Ezart에듀케이션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한국과 이자트(Ezart)에듀케이션에서 각각 선발된 1인 창작자를 분야별로 연결해 캠프 기간 중 공동제작을 펼쳤다.

왕홍(網紅)이란 인터넷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최소 50만 명 이상의 팔로워(팬)를 거느리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아이뉴스24(2018.11.22)

http://www.inews24.com/view/114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