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강화하는 네이버·카카오…조직 개편 통해 커머스 공략 본격화

네이버와 카카오가 최근 커머스 사업을 공략에 분주하다. 메신저와 검색 기능을 기반으로 쇼핑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최근엔 나란히 커머스 사업 조직개편에 나섰다.


◇조직 개편 통해 ‘커머스’ 사업 강화

네이버는 지난 1일, 쇼핑, 간편결제 등을 맡는 ‘네이버페이’ 조직을 사내독립기업(CIC)로 승격시켰다. CIC제도는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조직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험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인사, 재무 등 조직운영에 필요한 경영

 

머니투데이(2018.11.04)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8110410440342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