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뭐길래’…유통업계, SNS 스타 잡기 열중

사진=현대홈쇼핑 ‘훗’ / 롯데백화점 ‘네온’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유통업계가 너나없이 ‘인플루언서’ 모시기에 나섰다. 도대체 ‘인플루언서’란 무엇이며 이들이 가진 영향력이 어떻기에 백화점 등 유통 채널은 물론이고 뷰티·패션 업계까지 주목했을까.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파워블로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지닌 사람, 혹은 유튜브나 아프리카 등의 플랫폼을 통해 1인 방송 등을 진행하는 이들을 총칭한다.

 

월요신문(2018.08.13)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