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③미디어+커머스, 양질 콘텐츠 vs 무의식적 소비 유도 갈림길

미디어와 커머스(상거래)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CJ E&M은 미디어 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CJ오쇼핑과 CJ E&M을 아예 합병했다. 이 외에도 여러 사업자들의 상품 판매 목적을 위한 미디어 활용이 활발해졌다. 과거 TV 드라마, 예능 속 PPL을 시작으로 현재 MCN을 이용한 웹 콘텐츠 제작까지 커머스의 형태는 계속 진화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의 정의를 짚어보고 앞으로 어떤 파급력을 야기할 지 살펴본다. -편집자주

이미지중앙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 등장하는 현대차(사진=현대자동차)

..

 

헤럴드경제(2018.07.27)

http://biz.heraldcorp.com/culture/view.php?ud=201807270043277212360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