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 시장에 초래하고 있는 변화들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Netflix)가 한국 콘텐츠 시장에 점점 강한 공세를 펼치고 있다. 20여년전에는 온라인 비디오 대여점이었던 넷플릭스가 자본력을 앞세워 글로벌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이는 한국에서도 본격화됐다.

 

넷플릭스가 한국에 처음 진출했던 2016년 1월 당시만 해도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 한국 방송사와 콘텐츠 제작자들은 최근 이 같은 넷플릭스의 행보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몇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한국 콘텐츠 창작자와 제작자에게 좋은 조건을 제시해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는 점때문이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자체 제작) 콘텐츠 제작비는 기존 한국 콘텐츠보다 훨씬 높은데다 연출자에게 100%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헤럴드경제(2018.07.07)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70700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