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과 OTT시대, 모바일 유저의 선택은?

스마트폰 대중화와 1인 가구 증가는 코드커팅(Cord-Cutting)을 가속화하고 있다. 코트커팅은 유료 방송 시청자가 가입을 해지하고 인터넷TV, OTT(Over-The-Top) 등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말한다. 스마트폰 영상을 TV로 보여주는 구글 ‘크롬캐스트’와 CJ헬로비전의 ‘티빙스틱’은 제품은 물론, 스마트TV나 IPTV의 보급이 이같은 현상에 힘을 보탠다.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츠 감상은 일상적인 일이 됐다

 

동아닷컴(2018.07.03)

http://news.donga.com/3/all/20180703/90879470/1#csidxab7979e7183f44c9bf4984564ad89b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