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과 OTT시대, 모바일 유저의 선택은?
스마트폰 대중화와 1인 가구 증가는 코드커팅(Cord-Cutting)을 가속화하고 있다. 코트커팅은 유료 방송 시청자가 가입을 해지하고 인터넷TV, OTT(Over-The-Top) 등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말한다. 스마트폰 영상을 TV로 보여주는 구글 ‘크롬캐스트’와 CJ헬로비전의 ‘티빙스틱’은 제품은 물론, 스마트TV나 IPTV의 보급이 이같은 현상에 힘을 보탠다.
스마트폰을 통한 콘텐츠 감상은 일상적인 일이 됐다
…
동아닷컴(2018.07.03)
http://news.donga.com/3/all/20180703/90879470/1#csidxab7979e7183f44c9bf4984564ad89b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