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MCN 2.0 시대는 ‘커머스’와 함께”_블로터_2018년 6월 7일

MCN 산업이 2.0 모델로의 확장·발전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 ‘미디어 커머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는 미디어 콘텐츠와 커머스 상품의 결합으로 MCN 기업은 물론 1인 미디어 창작자, 플랫폼 등 다양한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수익화 모델이다. 한국엠씨엔협회(KMCNA)가 이같은 흐름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엠씨엔협회는 6월14일 한국전파진흥협회 대강당에서 ‘미디어 커머스 현황과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와 AI 빅데이터, 인플루언서, 글로벌 전략, 소셜 플랫폼 등 미디어 커머스의 핵심을 이루는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블로터(2018.6.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293&aid=0000022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