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TV광고, 유튜브 등 SNS 765만 인기몰이

SK하이닉스(000660)의 TV 광고 ‘안에서 세상 밖으로’가 유튜브·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SNS)에서 공개 보름만인 14일 765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업계에서는 통상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 광고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들이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들로 보내진다는 스토리 라인이다. 우주로 가는 반도체가 기뻐하고, PC방에 보내지는 반도체가 좌절하는 모습에서 웃음을 유발한다. 반도체가 세상 모든 곳에서 쓰인다는 메시지를 젊은 세대 트렌드인 ‘펀(Fun)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다.

 

이데일리(2018.05.1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101096&viewType=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