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서비스·상품 추천, ‘콘텐츠 큐레이션’의 시대

개인의 취향, 성향에 맞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이 각광받고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은 개인의 취향이나 이용자의 관심사를 적절하게 분석해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을 뜻한다.
국내 기업들이 콘텐츠 큐레이션에 집중하는 이유는 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이다. 많은 정보 속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 작업이 점점 힘들어지면서, 먼저 정보를 골라주고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체류시간을 늘리는 전략이다. 취업·음식·음악·패션·뉴스 등 서비스 분야를 막론하고 ‘콘텐츠 큐레이션’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뉴스토마토(2018.05.11)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23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