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성장과 스마트TV 확산으로 세계 14개국서 코드컷팅 확산

OTT 성장과 스마트TV 확산으로 세계 14개국서 코드컷팅 확산

지난해 미국, 브라질, 홍콩, 일본 등 세계 14개국에서 코드컷팅(유료방송 가입 해지)이 확산되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동영상(OTT) 서비스가 성장하고, 스마트TV 보급 확산이 주 원인으로 분석된다.

3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을 비롯한 14개 국가에서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신문(2018.05.03)

http://www.etnews.com/201805030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