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리포트]우후죽순AI스피커..콘텐츠 확보戰 시작됐다

국내외 AI(인공지능) 스피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콘텐츠 확보전도 가열되고 있다. 통신사, 포털 등 AI스피커 사업자들은 음악, 교육, 영어, 쇼핑, 검색 등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 (230,500원 상승1000 -0.4%), KT (27,700원 상승100 -0.4%), LG유플러스 (12,850원 상승50 -0.4%) 등 통신사업자의 경우 IPTV(인터넷TV)를 기본으로 자사만이 가진 강점을 가진 콘텐츠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T맵이나 11번가 쇼핑에 ‘누구’를 접목하는 식이다.

 

머니투데이(2018.05.01)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43013441757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