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아이돌 ‘쇼호스트’ 등장… 쇼퍼테인먼트 키우는 K쇼핑

인기아이돌 ‘쇼호스트’ 등장… 쇼퍼테인먼트 키우는 K쇼핑
다음달 2일 방영 예정인 K쇼핑과 아이돌 그룹 JBJ의 협업 방송 ‘SHOW-K(쇼K)’ 예고 화면. KTH 제공

T커머스 업계 1위인 K쇼핑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콘텐츠 개발에 힘을 싣고 있다. 살만한 방송에서 볼만한 방송으로 20∼30대 젊은 층을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K쇼핑은 다음달 2∼3일 아이돌 그룹 JBJ를 내세워 판매방송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JBJ는 지난해 엠넷(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인기 가수다. 이번 방송에서는 JBJ가 2팀으로 나뉘어 생 아보카도와 고데기를 직접 판매한다. 특히 상품 소개 외에도 춤과 콩트를 선봬 쇼핑과 예능을 넘나드는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타임스(2018.04.2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42402109976817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