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한국엠씨엔협회, 현재 디지털 미디어 산업현황 ‘MCN 2.0’ 시대로 정의_색경제신문_2018년 3월 13일

한국엠씨엔협회는 지난 3월 7일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열린 창립 2주년 총회에서 협회명을 ‘한국엠씨엔협회, KMCNA’(기존 ‘엠씨엔협회, MCNA’)로 변경하고, 이에 따른 새로운 로고(CI)와 웹사이트 주소를 공개했다. 또 현재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산업현황을 ‘MCN 2.0 시대’로 정의했다.

한국엠씨엔협회의 이번 개편은 변화하고 있는 국내 MCN 시장의 상황을 반영한 결과다. MCN 산업이 국내에 소개된 건 2013년이지만, 본격적인 성장세를 타기 시작한 건 2015년부터다. 당시의 MCN은 1인 미디어 영상 창작자를 관리·육성하는 사업이 중심이었다.

 

녹색경제신문(2018.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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