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미디어업계 부는 ‘키즈’ 바람…너도나도 ‘키즈 콘텐츠’ 강화

CJ헬로비전은 자사의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에서 어린이전용 TV노래방 서비스 ‘아이쏭’을 시작했다. 제공|CJ헬로비전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최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방송 콘텐츠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방송·통신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키즈’ 바람이 거세다. 40조원 규모의 ‘키즈 산업’이 미디어업계 전반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유튜브에서 2억뷰 이상을 기록한 영상동요 ‘콩순이 율동 동요’와 영어·중국어 등 7개의 언어로 조회 수 4억 건을 넘긴 국산 콘텐츠 ‘핑크퐁 상어가족’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스포츠서울(2017.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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