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비결은?..’끊임없는 소통’

– 오진세 CJ E&M MCN 사업팀 팀장 “진정성 있는 소통 전제돼야”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빠르게 반응해라. 신속하게 바꿔줘라. 끊임없이 소통해라.”

기존 TV보다 인터넷 영상을 더 많이 보는 10대. 유튜브 등 인터넷 영상 매체는 10대와 20대 사이에서 문화 필수품이 됐다. 기성세대가 과거 TV에 나온 스타들에 열광했듯이, 이들은 유튜브·아프리카TV 등에 나오는 자신만의 스타에 환호한다. TV 방송사들이 위기감을 호소할 정도다

 

이데일리(2017.07.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3875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