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기 콘텐츠, ‘플랫폼 경계’를 허물다

웹예능은 TV로, 웹드라마는 영화관으로

인터넷으로 인기를 끄는 콘텐츠가 TV, 영화관에서 인기를 이어가는 성공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기존에는 TV나 영화로 성공한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다시 보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에서 먼저 인기를 검증받은 뒤 TV와 영화관으로 영토를 넓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콘텐츠 주도권 경쟁이 본격적으로 점화됐다고 분석하고 있다. 볼만한 콘텐츠는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어떤 사업자가 더 볼만한 콘텐츠를 확보하는지가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파이낸셜뉴스(2017.05.31)

http://www.fnnews.com/news/201705311802281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