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새롭게 회원사가 되신 쉐어앤케어의 LOVE PET 캠페인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회원사분들 많은 참여 바랍니다:)
[LOVE PET] 캠페인
(1) 기획배경
- "MCN 업계는 장르의 확장을 통해 수익모델을 확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게 '애완' 장르다. 오락용 콘텐츠이면서 애견용품 등 커머스적인 요소도 갖추고 있다." - 미디어 오늘 16. 12. 30
- 애견, 애묘인구의 급증. 동물을 사랑하지만, 동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
(2) 기획 방향
- SNS를 통해 '공유'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기업이나 재단이 사용자 이름으로 대신 기부를 해주는 소셜 기부 플랫폼 -> 쉐어앤케어 (지금까지 유기견, 유기묘 등 동물사랑 캠페인을 통해 총 1.7억원을 기부)
- "SNS로 손쉽게 동물사랑에 참여할 수 있는 소셜+공익+기부 캠페인" [LOVE PET]
- 캠페인 기간 : 1/25~2/15(20일간 : 예정)
(3) 참여사 / 크리에이터 혜택
- 언론 보도를 통한 홍보, 사회공헌적 이미지 획득
"0000와 함께하는 러브펫 캠페인-" KBS/조선일보 보도 유력.
케이블TV 채널 다큐 방송 진행 (PET TV 협의 중)
- 캠페인 후, 애견관련 (사료/애견용품/영양제/미용 등) 광고주 컨택
- 좋아요 가장 많이 받은 크리에이터 카라 홍보대사 임명 (前 카라 홍보대사 이효리)
- 크리에이터 가치 상승, 카라 홍보대사로서 활동 및 광고/커머스 수익 증대
(4) 캠페잊 참여 방법
1)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관련 내용 공유
2) 동물을 정말 사랑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참여 권유
3) 캠페인 기간(1/25 ~ 2/15) 중 쉐어앤케어(
www.sharencare.me)에 접속하여 페이스북에 공유 (러브펫 캠페인 발행하면 URL 다시 공유 예정)
* [LOVE PET] 시즌 1은 테스트 베드 차원에서 실행 후, 시즌 2는 더욱 발전시켜 실행 예정
*MCN협회 회원사 중 적극적으로 함께 하시길 원하시는 곳에서는 따로 연락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