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공고/공지

HOME 정보센터 공고/공지

'협회공지' 크리에이터 DB 취합 안내(법인)

등록일 : 2017.05.30 조회수 : 1,406

안녕하세요, MCN협회 사무국입니다.

 
협회가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사에 한해 크리에이터 DB를 취합하려고 합니다.
 
1. 필요성
- MCN 산업의 핵심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DB가 부족한 상황이라 실태파악이 시급함.
- 향후 관련 사업 수주 또는 산업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근거로 작용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
- 또한, 정부기관, 지자체, 유관기관 등 여러 외부업체들과의 협력 시, 크리에이터의 참여 또는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음.
  협회 차원에서 크리에이터 DB를 구축하여 보유하고 있게 되면,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터 분들께 지원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됨.
- 현재 MCN협회 회원은 사업자(콘텐츠, 플랫폼)로만 구성되어 있어, MCN 산업의 핵심인 '크리에이터'가 소외된 감이 있음.
 
위와 같은 이유로 협회 회원사에 속해있는 크리에이터 DB 구축을 하려고 하니 회원사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정보 범위 및 취합 방식
- 대상 : 회원사와 계약을 맺은 크리에이터
- 정보 범위 : 이름, 활동명, 활동플랫폼, 장르, 구독자수/팔로어수, 채널주소, 국적, 담당자 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계약형태
- 필요 서류 : 협회 서식(또는 각 사별로 정리한 양식도 무방)
 
3. 정보 공개
- 취합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협회가 크리에이터 DB를 취합한 후 어디에도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 대정부기관 응대 또는 주무관청 요청시 대외비 조건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산업규모 파악 및 정책반영 자료로 활용 시)
  * 크리에이터 DB 공개 조건 (정부기관 대상)
     - MCN 산업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 수 파악
     - 산업 지원을 위한 규모 파악
     -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별 적합한 크리에이터 정보 조회 등.
- 민간사업자/언론사에는 기본적으로 공개하지 않되, 사업자 개별이 아닌 전체 크리에이터 수 등 일반적인 범위에서는 필요 시 공개할 수 있음.(단, 계약 조건은 공개X)
 
4. 양식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사무국 매니저(contact@mcna.asia)
 
MCN 산업의 발전과 각 사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협회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