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공고/공지

HOME 정보센터 공고/공지

'협회공지' 크리에이터 DB 취합 안내(개인)

등록일 : 2017.04.27 조회수 : 1,271

안녕하세요, MCN협회 사무국입니다.

 

안녕하세요, MCN협회 사무국입니다. 

 
협회가 개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정보를 취합하여 DB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1. 필요성
- MCN 산업의 핵심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DB가 부족한 상황이라 실태파악이 시급함.
- 향후 관련 사업 수주 또는 산업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근거로 작용하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
- 또한, 정부기관, 지자체, 유관기관 등 여러 외부업체들과의 협력 시, 크리에이터의 참여 또는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음.
  협회 차원에서 크리에이터 DB를 구축하여 보유하고 있게 되면,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터 분들께 지원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생각됨.
- 현재 MCN협회 회원은 사업자(콘텐츠, 플랫폼)로만 구성되어 있어, MCN 산업의 핵심인 '크리에이터'가 소외된 감이 있음.
 
위와 같은 이유로 개인 크리에이터의 정보를 취합하여 DB 구축을 하려고 하니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정보 범위 및 취합 방식
- 대상 : 회사와 계약하지 않고 개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 정보 범위 : 이름, 활동명, 활동플랫폼, 장르, 구독자수/팔로어수, 채널주소, 국적, 담당자 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계약형태
- 필요 서류 : 협회 서식(또는 각 사별로 정리한 양식도 무방)
 
3. 정보 공개
- 취합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협회가 크리에이터 DB를 취합한 후 어디에도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 대정부기관 응대 또는 주무관청 요청시 대외비 조건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산업규모 파악 및 정책반영 자료로 활용 시)
  * 크리에이터 DB 공개 조건 (정부기관 대상)
     - MCN 산업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 수 파악
     - 산업 지원을 위한 규모 파악
     -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별 적합한 크리에이터 정보 조회 등.
- 민간사업자/언론사에는 기본적으로 공개하지 않되, 사업자 개별이 아닌 전체 크리에이터 수 등 일반적인 범위에서는 필요 시 공개할 수 있음.(단, 계약 조건은 공개X)
 
4. 양식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사무국 매니저(contact@mcna.asia)
 
MCN 산업의 발전과 각 개인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협회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