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공고/공지

HOME 정보센터 공고/공지

'협회공지' MCN 2.0 개념 정의

등록일 : 2018.03.16 조회수 : 1,541
 
안녕하세요.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입니다.
 
지난 3월 7일 창립 2주년을 맞이하는 총회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협회는 현재 국내 MCN 시장이 디지털 미디어 시장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음에 따라,
산업을 MCN2.0으로 규정하여 개념을 재정의하여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디지털 채널 또는 플랫폼에 기반한 ICT/융복합 미디어콘텐츠 산업

 

1. 1인 창작자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MCN 1.0 비즈니스)

2. 스낵 콘텐츠 제작 및 IP 비즈니스 (웹/모바일 오리지널콘텐츠 관련)

3.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 비즈니스 (멀티 플랫폼/채널 비즈니스- OTT, SNS, SO,

   PP, IPTV, 오프라인, OOH 등)

4. 콘텐츠 마케팅 및 커머스 비즈니스 (에이전트,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디드

   콘텐츠, PPL, 커머스, 모바일홈쇼핑, 미디어랩 등)

5. 기타 연관 비즈니스 (저작권, 세무, 교육, 컨설팅, 연구/보고, IT기술/서비스

   개발 등) 

 
이번 개편과 함께, 한국엠씨엔협회는 2018년에 회원사들의 지원사업을 보다 강화하고, 산업진흥을 위한 국가의 정책수립에 회원사 목소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회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contact@kmcna.or.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