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공고/공지

HOME 정보센터 공고/공지

'협회활동' 한국엠씨엔협회, 굿-크리에이터 캠페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관련 안내

 굿-크리에이터 캠페인 콘텐츠 제작 및 활용 관련 안내

 

○ 목적

 

가. 크리에이터 및 1인 미디어의 사회적 영향력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우리 콘텐츠 소비자와 국내/외 주요 플랫폼 및 광고주는 MCN 산업 및 크리에이터가 더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민간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은 일부 몇몇 부정적인 사례로 규제를 하기보다는 MCN 산업 구성원 스스로 노력하고, 사회적 가치에 동참하도록 권고하는 중입니다.

 

나. 최근 언론에서 제기되는 일부 크리에이터 및 사업자의 일탈은 우리 MCN 산업과 크리에이터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부정확한 가짜뉴스, 과장광고, 저작권 및 계약문제를 비롯한 최근 코로나19 관련 이슈 등 이제 우리 MCN 산업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다. 우리 협회에서는 MCN 산업을 둘러싼 정부 및 공공, 민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이해와 소통을 위한 산업 이미지 개선 및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콘텐츠 산업으로서 가치를 지속적으로 형성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따라서, 이를 위한 한 방안으로 MCN 산업과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굿-크리에이터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참가방법

 

가. <굿-크리에이터 캠페인> 참가 방법 안내서에 따라 영상제작 또는 활동준비를 한다.

  ※ 굿-크리에이터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소재를 정해 다양한 영상제작과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각 세부 캠페인별

참가 방법 안내서를 별도로 제작하여 공지할 예정이오니, 세부캠페인별 참가 방법 안내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영상 제작 및 활동 준비를 마친 뒤, 협회 사무국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한다.

※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goodcreator@kmcna.or.kr)

 

○ 굿-크리에이터 콘텐츠 활용 지침

 

가. 본 캠페인의 모든 콘텐츠는 공익적인 목적으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캠페인 전용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은 크리에이터(또는 소속사)에 귀속되어 있으며, 저작권 및 초상권 사용과 관련하여서는 개별 크리에이터(또는 소속사)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나. 본 캠페인 전용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은 링크 연동의 형태로 귀 기관(사, 하)의 홈페이지 및 SNS채널 등에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다. 본 캠페인 전용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을 활용 시에는 “굿-크리에이터 캠페인 000와 한국엠씨엔협회가 함께 합니다”, “000가 굿-크리에이터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와 같이 캠페인 및 협회명을 표시해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라. 기타 관련 문의 : 한국엠씨엔협회 사무국(contact@kmcna.or.kr / 02-2062-12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