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NA 한국엠씨엔협회

알림소식

HOME 정보센터 알림소식

[사업] 중소기업벤처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및 <틱톡x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안내

등록일 : 2020.06.19 조회수 : 121

<대한민국 동행세일> 및 <틱톡 x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안내

 

○ 목적

 

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전국적으로 개최됩니다. 본 행사는 제조·유통분야 대기업 23개사, 온라인쇼핑몰 16개, 전각 전통시장 633개 및 동네슈퍼 500여개, 축·수산업계, 외식·관광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동행) 행사이기에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온·오프라인 판로진출을 통해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 협회에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유도 캠페인인 <동행나비 챌린지>에 동참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틱톡(TikTok)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기에 높은 바이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으며, 유명 크리에이터와 스타들의 동참, 정부 및 공공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 국민적 동참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협회에서 진행하는 <굿-크리에이터> 캠페인의 첫 번째 과제 ‘코로나19 위기극복 릴레이 응원’과 현재 준비 중인 두 번째 과제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가명)’과도 유관하며, 이번 동행세일 동참을 통해 MCN산업의 사회적 가치와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자 합니다.

 

○ <동행나비 챌린지> 참가방법

 

가. 구글play 스토어 등에서 ‘틱톡’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한다.

  ※ 동영상 제작·공유 모바일 앱 틱톡(TikTok)

나. 틱톡 내 검색(#동행나비챌린지)을 통해 캠페인 송과 안무 시범 영상, 캠페인 참여 영상을 확인한다.

다. 정동원의 시범 영상에 따라 동작(동행나비 흉내 등)을 따라하며 영상을 녹화 및 편집 한다(음악 삽입, 동행세일 응원 스티커 부착)

라. 해당 영상을 크리에이터 본인 틱톡 계정 혹은 SNS 계정에 직접 업로드하거나, 협회에서 운영 중인 틱톡 계정을 통해 공유한다.

  ※ 영상 업로드 시, #대한민국동행세일, #동행세일, #동행나비챌린지 #동행합시다 #ksale.org #한국엠씨엔협회 #kmcna 등을 태그한다.

 

※ 첨부파일을 통해 세부 참가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