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1인 미디어 창작자 현장 소통 간담회

어제(7월 18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님과 크리에이터, MCN사업자간 소통의 자리가 있었습니다.
회원사인 샌드박스네트워크 회의실에 열린 ‘1인 미디어 창작자 현장 소통 간담회’에는 과기정통부 김용수 제2차관, 과기정통부 이창희 방송진흥정책국장, 과기정통부 김미정 주무관, 한국엠씨엔협회 정용우 사무총장, 한국엠씨엔협회 유진희 사무국장, 한국과학기술대학교 이영주 교수,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대표,  크리에이터 도티, 균반장, 조매력, 헤이지니, 꾹TV, 소프, 오떙큐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이영주 교수님의 진행하에 콘텐츠 제작시설 및 제작비, 해외진출, 수익확보 등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고, 김용수 차관님께서는 이야기를 다 들으신 후 “1인 미디어 분야는 아이디어와 상상력만 있다면 우리 젊은이들이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면서 ”1인 미디어의 선두주자로서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 국내 미디어의 경쟁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MCN사업자와 크리에이터들의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직접 정부에 전달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던 어제의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부 지원과 정책 수립이 한층 더 가까워졌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