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만 파는 홈쇼핑? 드라마·콘텐츠까지 제작하는 이유

홈쇼핑 업계가 일방향 판매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드라마 제작까지 이어가며 수요몰이에 적극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경우가 CJ오쇼핑으로, 자사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를 통해 웹드라마 등 다양한 신규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를 제작·방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홈쇼핑 이용객들에게 볼거리를 더해 소비자들을 불러들이는 모양새다.

CJ오쇼핑 플러스가 방영 중인 웹드라마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의 한 장면. 일종의 쇼핑 드라마 형태다.

 

스포츠경향(2017.08.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144&aid=0000506734&sid1=001&lfrom=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