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에 부는 V커머스 열풍(Video+Commerce)> 120초 영상으로 10~30대 사로잡는다

 

모바일·SNS 활용 적극적인 젊은층 구매 유도…
TV 광고나 홈쇼핑 진출 어려운 중소업체 진입 장벽 낮춰

인기 개그우먼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서 야식을 먹는다.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올리는 댓글을 보며 음식 맛을 평가한다. 방송을 보며 ‘나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해당 상품을 홈쇼핑이나 온라인몰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CJ오쇼핑이 5월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첫선을 보인 ‘오늘 또 뭐 먹지’ 내용이다. CJ오쇼핑이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콘텐트 제작·방영에 나선다.

 

이코노미스트(2017.05.2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43&aid=0000006089&lfrom=facebook